
미래 과학기술과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
College of Natural Sciences
자연과학대학은 급변하는 과학기술 환경 속에서 기초과학과 바이오·헬스 산업을 융합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연과학대학은 기초과학부(수학, 통계학, 화학, 생명과학), 식품보건학부(식품가공, 식품영양, 공중보건) 등 2개 학부, 7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열정적인 훌륭한 교수진에 의해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자연과학은 모든 과학기술의 근본이 되는 학문으로,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는 바이오·헬스 산업과 긴밀하게 연결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자연과학대학은 기본적인 교육 이외에도 ▲첨단 비교과 과목운영 ▲빅데이터·AI 기반 등 다양한 첨단분야 와의 융합 교육 ▲기업 및 연구소와의 협력 확대와 취업연계 실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이 과학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의·약학 분야와 융합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심이 될 창의적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연과학대학장 김배환